알바를 하고 있는데, 갑자기 폰으로 해외결제 알림 문자가 오더라구요,
게다가 약100달러, 50달러 2개로요.
최근에 해외결제 한 거라고는 애니메이트에서 아리아 BD말고는 없는지라 뭔가 이상했는데, 그 문자 마지막에 나오는 결제처가 페이팔로 적힌 것을 보고 해킹 당했구나, 라는 느낌이 바로 왔습니다.
그래서 일단 페이팔에 접속해서 비밀번호부터 바꾸고, 나중에 비번 찾기 힌트도 싹다 바꿨습니다.
그리고 홈페이지에서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도 넣어놨는데, 일본어였으면 그냥 소설을 한 편 썼겠지만, 영어라서 영알못인 저는 짧게 환불을 요청한다는 단문만 적어서 제출했습니다[...]
그래도 다행인게, 페이팔이 한국에도 고객센터를 둔 덕분에, 그쪽에 전화를 해서 관련 사항에 대해 다시 안내를 받고, 현재는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.
참고로 적자면, 페이팔 한국 고객센터의 번호는
02-3483-1131
입니다. 다만 대기 시간이 좀 길 수도 있습니다.
(저같은 경우엔 전화 건 순간부터 안내받고 끊은 시간이 약 12분)
시간은 여유롭게 두고 전화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.
(번호를 블로그에 올려주신 아제 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.)
전화를 하면 한국어 서비스를 선택하고, 분쟁해결 쪽으로 가면 상담사랑 연결이 될 텐데, 본인 확인을 위해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는 1회용 비밀번호를 요구할겁니다.
이건 페이팔 홈페이지->도움말->고객문의 전화하기 를 선택하면 나올겁니다.
그리고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물어보면 본인확인이 끝나고 문의사항을 말하면 됩니다.
상담사 분이 말은 좀 빠른 느낌이(...)있는데, 상당히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아주 좋았습니다. 사람 하나는 잘 뽑은듯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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